해당 게시글은 9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약 2일간 GRIS를 초행으로 플레이하며 개인적으로 작성한 일지를 백업한 게시글입니다. (플레이 기간과는 상이)
게임 정보
링크는 스팀도 달아두었지만 아이패드에서 구매해 플레이했습니다. 플레이할 기기에 따라 구매하시면 될 듯 하네요! 다만 스팀판이 할인에 들어가도 (이전 할인률 대략 40%로, 1만원 대) iOS 버전이 저렴합니다. 저는 가격적 이유도 있고... 일단 게임을 누워서 하고 싶어서 (와식형 인간) 아이패드로 구매했구요, 스팀은 빨리 스팀보이를 내놨으면 좋겠다...
게임 플레이
공략 및 정보 없음
아이패드 프로 3세대로 플레이
※ 스토리 및 숨겨진 요소에 대한 치명적인 스포일러는 하지 않으려 애쓰지만 플레이 일지 특성상 어느정도의 스포일러를 포함합니다.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았거나 스포일러에 민감한 경우 유의하세요!
※ 슬라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막대 표시가 있는 사진은 롤 오버시 표시되는 화살표를 누르시거나 아래의 막대 표시를 누르면 다른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가장 처음 인트로 영상에서는 그리스가 노래를 하고 있는데, 그 후로 겜내에서는 노래를 하는 조작을 하면 기침을 하고 노래할 수 없다는 듯한? 모션을 취함... 게임 내에서 직접적으로 다뤄지는 건 아니지만 소개글에서는 그리스가 상처받은 소녀의 이야기라던데 그거랑 관련 있는 걸까?
마지막 스테이지랑 엔딩은 지나친 스포인 것 같아서 여기까지만!
플레이 후기
게임 자체가 재밌다기보다는 보고 듣는 재미가 너무 쩔었던 거 같애 스샷으론 전할 수 없지만 배경음악도 진짜 짱이구 효과음도 오지구,,, 스샷도 예쁘지만 실제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보면 더 감동적인데... 스샷으론 전할 수가 없네... 수집요소도 언젠가 이걸 잊어버릴 쯤에 다시 한번 진행하면서 찬찬히 수집해보고 싶다.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