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 프로콘 + 악세서리 리뷰
블로그 글 거의... 뭐... n달 건너로 쓰는 것 같은데 오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늘 놀랍네요... 3월부터 구하던 동디션 드디어 구했고 ㅠㅠ (온갖 티켓팅과 응모를 같이 해주신 친구들, 지인들, 트친들 압도적 감사...) 동디션 못 가져서 기다리며 사모았던 악세서리 리뷰할 생각. 게임 리뷰는 현생 좀 살고 절렉도 깨고 어크1도 하면 합니다. 현재 동숲 간간히 하고는 있어요.
악세서리 출처는 주로 알리 익스프레스. 주소 첨부 하지만? 저는 제가 산 곳을 기록하는 용도일 뿐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도 있을 거고 찾아보면 더 저렴한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언제나 서치는 셀프입니다.
사진 도용 사기꾼들이 성행한다고 해서 직접 찍은 사진에는 모두 블로그 로고와 판매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넣어두었답니다.
Nintendo Switch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진짜 예쁘죠 갓... 실물이 더 예쁩니다 ㅠ 당연하지만 배터리 개선판이고, 광고 사진보다는 좀 더 쨍한 색이지만 그래도 꽤 파스텔 톤이고 예쁨. 실물 색상은 패키지에 들어있는 쪽 색상이 좀 더 가까워요. 약간 웜한 민트/하늘?
스위치를 동디션으로 처음 접하는데 생각보다는 좀 크고 무거운 편. 제가 생각하던 크기는 아마 라이트 정도일 것 같아요. 키감이 가볍던데 좀 험하게 쓰는 사람이면 잘 망가지겠다 싶은 감이 있고, 결코 내구도가 좋아 보이지 않음. 조심조심 누르고 있습니다. 사소한 버튼 같은 것도 하얀색이면 좋았을 텐데... 아쉽지만 그건 버튼 커버 등을 씌우면 그럭저럭 만족. 나중에 A/S 기간 끝나면 하우징을 좀 해볼까 싶기도 하고요.
또 무슨 얘기 하지... 본체에 대해서 크게 할 얘기가 없네... 조이콘 색이 엄청 예쁘고(아까도 한 얘기) 스트랩도 예쁩니다. 근데 정작 스트랩 쪽은 잘 쓰게 되진 않네요. 어차피 나중에 본체에 다시 꽂아야 되는데 귀찮아서...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
사진상 위쪽은 몇년 전부터 쓰던 XBOX ONE (아마도) 1세대 컨트롤러고, 아래는 이번에 산 프로콘 6ㅇㅅㅇ9
분명 사이즈는 원래 갖고 있던 엑박패드랑 비슷한데...? 프로콘 쪽이 좀 더 쁘띠하게 느껴져요 무게도 체감상 프로콘 쪽이 좀 더 가볍고요 그립감도... 내가 손이 작아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프로콘 쪽이 좀 더 좋음
버튼이나 스틱 느낌은 갠취로 엑박패드 쪽이 좋은 듯? 엑박 패드가 버튼은 좀 더 딸깍거리고 스틱은 더 매끄러움... 글고 이거... 뭐냐 엑박은 아날로그 스틱이고 프로콘은 디지털 스틱인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인가 프로콘 스틱은 기울이면 틱 하는 소리 나는데 갠적으론 불호포인트 ㅋㅋ
이거 프로콘이 조이콘이나 엑박패드에 미해서 오른쪽 ABXY 버튼 간격이 미묘하게 넓은데 그게 손에 쫌 이질감 느껴지는 편. 계속 써서 익숙해지면 다를지? 그건 모르겠어요. 조이콘이랑 작은 버튼 쪽(-+ 스샷 홈) 배치 간격이 많이 달라서 그것도 낯선 건 확실히 있고... 손으로 더듬어서 누르게 됩니다.
배터리 시간은 뭐... 프로콘의 압승이지... 사실 나는 게임을 오래 하는 편은 아니라 엑박 패드의 배터리 시간에도 큰 불만은 없었는데 (건전지 갈아주는게 뭐 거의 연례행사라서) 프로콘의 배터리는 정말... 몇년에 한 번 충전해도 될 듯함
개인적으로 진동이 강한 걸 선호하는데 프로콘 진동은 약하게 느껴지네요. 조이콘 진동 모터랑 같은 걸 쓰는 걸로 아는데 컨트롤러 크기가 커지니까 진동이 약하게 느껴지는듯...
+200715 한달 사용기 : 독 모드로 플레이하면서 써봤는데 분명 좋은 컨트롤러인 건 맞음. 쫌 비싸긴 한데 나름 돈값도 하고 조이콘이랑 버튼 배치에 좀 차이가 있는 부분은 불편하지만 뭐 그거야 익숙해지면 될 문제니까...
근데 문제는 내가 엑박 컨트롤러가 이미 있고 이거에 되게 만족을 하면서 쓰고 있다는 거지(ㅋㅋ) 딱히 와! 엑박 컨트롤러보다 프로콘이 적합하고 쩐다!>잘 모르겠음... 엑박 패드나 듀얼쇼크가 있다면 8bitdo에서 나오는 컨트롤러 어댑터 리시버라고 하나? 그걸 사서(대략 1~2만원대?) 써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ㅋㅋ) 당연히 프로콘이 제일 좋겠지만 굳이 이미 괜찮은 패드가 있는 상황에서 또 구매할 필요성까지는 잘 못 느끼겠네요... 제가 독 모드로 겜을 많이 안 하는 편이라 더 그럴 수도 있고용. 투자한 가격 대비 만족도가 그렇게 드라마틱하게 높지는 않다 정도.
어쨌든 프로콘은 좋은 컨트롤러고 나름 잘 쓰고는 있음. PC로도 연결 가능하다는데 (저는... 안 해봄 사유는 윈도우 PC 최적화 면에서는 어느 패드도 못 따라올 엑박 패드가 있기 때문임) PC게임 쪽은 서브고 스위치 쪽이 메인이라면 프로콘+PC용 블루투스 동글을 사서 연결한다는 것도 생각해볼만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이건 정말 갠취인데 난 프로콘보단 엑박 패드가 좋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컬앤코 닌텐도 스위치 충전식 조이그립 동물의 숲 컬러
난 출시하자마자 직구했었는데 이거 서치하면서 스컬앤코 코리아가 생겼다는 사실도 알게 됨... 이럴 수가... (두 번째 링크가 스컬앤코 코리아) 충전하면서 플레이 가능한 조이그립이고, 색상은 언제나 그랬듯 아주 예쁨. 저는 직구했는데 직구가 싼지 코리아에서 주문하는 게 싼지는 모르겠어요. 우선 배송은 직구 치곤 빨리오는데, 아마 스컬앤코 코리아에서 주문하는 게 더 빠를듯? 사실 잘 쓸 거 같아서 산 건 아니구 걍 예뻐서 샀음. 언제나 그랬듯이 컬러 재현력 짱이구 예쁩니다. 그립 바꿔 끼울 수 있고요. 근데 아래 그립 케이스의 그립과는 호환되는 거 같진 않아요. 비슷한 느낌으로 세 개를 주기 때문에 딱히 호환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암튼 진짜 예쁘다...
스컬앤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한정 그립 케이스
스컬앤코 홈페이지에서 직구했습니다. 현재는 판매 종료했고, 한정판이기 때문에 재생산은 아마 안 할 것 같네요.
하얀색 버튼 캡과 아날로그 스틱 커버도 포함인데, 저는 버튼 캡 쪽만 쓰고(사진을 보면 버튼이 하얀색이지요?) 아날로그 스틱 커버로는 냥발을 쓰고 있어요. (왜냐면 귀여우니까) 하얀색 버튼 커버는 모동숲 에디션 한정판이었던 걸로 알아요. 대신 모동숲 에디션 컬러 (민트+하늘색) 조합으로는 판매하니까 이쪽을 알아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바디 컬러는 흰색보다는 미색에 가까워요. 엷은 아이보리? 버튼 색상도 마찬가지고요. 뒷부분 그립의 컬러는 조이콘 컬러와 거의 일치한다고 보심 될 것 같아요. 그립 케이스를 끼운 채로 공식 독에도 꽂을 수 있어요. (근데 강화유리를 붙였으면 좀 음. 빡빡하게 들어갑니다.) 다른 그립도 이것저것 껴봤는데 저는 기본 그립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다만 좀 단점이 있는데... 무거워요. 이건 알고도 구입한 거긴 한데 상당히 무게가 있고요... (스위치 자체가 꽤 무게가 있어서 더 그렇게 느껴져요) 그립이 있다보니까 손이 편하긴 한데 역으로 저처럼 손이 작으면 오히려 불편해지는 면도 약간 있는 것 같기는 해요. 그리고 일단 조이콘을 포함해 전체를 감싸는 케이스라서 조이콘을 분리하는 일이 잦으면 고르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분리 잘 안 할 것 같아서 구매했어요. 일단 하얀색 버튼이 너무 갖고 싶었고... 그리고 크기 때문에 일반적인 파우치에는 안 들어갑니다. 스컬앤코 그립 케이스 전용의 안 예쁜 파우치에만 들어가요.
+200602 : 한달 정도 쓴 후기... 흰색 바디가 때탑니다... 특히 손때... 아래 케이스보단 덜 심하긴 한데 ㅠㅠ 계속 닦아가며써도 남긴 하네요.
+211103 : 그래도 하얀색 치곤 좀 때 덜타는 편인듯
IVYUEEN 닌텐도 스위치 하드 백 케이스
위의 그립 케이스가 파우치에 안 들어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서 가지고 나갈 때 혹은 조이콘 분리를 자주 할 상황에 끼울 케이스를 따로 구매했습니다. 끼운 채로 제가 쓰는 파우치에 잘 들어가요.
조이콘 쪽은 플라스틱 재질, 본체는 투명한 크리스탈 케이스인데 검은색으로 동디션 무늬가 인쇄되어 있어요. 사진으로 보다시피 그렇게까지 무늬가 일치하는 편은 아닌데, 갠적으로는 그닥 거슬리지 않는 편. 조이콘 색상도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뭐... 그렇게까지 거슬리지 않는 편 22 민트 쪽이 좀 더 라임에 가깝고, 하늘색 쪽은 아주 약간 웜하지만 거의 일치합니다.
조이콘 분리 버튼이 약간 누르기 어렵기도 한데 못할 정도는 아니고, 케이스를 끼운 채로 독에도 잘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버튼 커버가 씌워져 있지 않지만 스컬앤코의 버튼 커버를 씌우고도 잘 끼워지고 빠져요. D패드 커버를 쓴다면 어떨지는 잘 모르겠네요.
+200602 : 손때 엄청!!!!!!!! 나게 탑니다. 민감하면... 주의하세요. 저는 민감해서.....................
닌텐도 스위치 여행용 파우치
크악 너무 예쁘다! 사실 알로하 케이스를 고민을 안 한 건 아닌데... 역시 쬐끔 취향이 아니기도 하고 냥발 아날로그 스틱 커버랑도 충분히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취향인 냥발 케이스를 골랐다...! 분홍색이 쫌 더 취향인데 역시 동디션에는 하늘색이 더 어울리는 것 같지요. 위에 언급한 케이스를 끼고 충분히 넣을 수 있고 (그립 케이스는 안 됨) 카트리지도 10개가 들어갑니다. 보다시피 동디션보다는 좀 더 쿨한 색감이에요. 참고로 커버의 냥젤리는 말랑거리지 않음. 가방끈이나 스트랩을 달 수 있습니다. (안 달 것 같지만요)
강화 유리 필름
위 사진들에서 화면에 붙어있던 이것은 짜잔. 강화유리 필름이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화면은 일반 플라스틱이라 기스에 취약해서 필름이 필수적이라고 하더라고요. 귀여워서 이걸로 붙여봤는데... 다음엔 그냥 필름을 할 것 같기도 하고? 위에서 주구중창 나왔으니 필름 사진은 생략함
+200602 : 개인적으로 일반 강화유리가 더 깔끔하고 나아보여서 갈아탐.
냥발 스틱 커버
사실 냥발은 이것저것 사봤는데 제일 색상과 모양이 예쁜 건 이 친구들이었던 것 같다. 본체랑 색깔이 되게 잘 맞고 냥발의 모양도 예뻐요 ㅇㅅㅇ)9 개인적으로 뭐 그립감 이런 것보다는 예쁜 걸 굉장히 중시하기 때문에...
참고로 아시겠지만 조이콘 냥발과 프로콘/엑박 냥발은 호환이 안 됩니다 ㅠ ㅠ 아 그리고 프로콘 냥발은 엑박 스틱에 끼울 수는 있는데 아주~ 약간~ 미세하게 헐렁한 느낌이 있음. 뭐 사용상의 불편이 있다거나 겜 중에 벗겨진다거나 그런 건 아닌데 민감하면 참고하는 편이 좋을듯.
휴대용 스탠드
이건 진짜 갠찬템인듯...? 조이콘 분리할 때 잘 쓰고 있다. 카트리지는 바닥에 7개가 들어가고 높낮이는 3단계 조절, 충전기를 낀 상태로도 거치할 수 있다. 그리고 일단 예쁨. ㅇ ㅇ)+ 위의 냥파우치에도 들어가긴 한데... 스위치를 케이스 낀 채로 같이 넣으면 빡빡하게 닫혀서 그냥 따로 들고다니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갈림방지 테이프 튜브
사고보니까 택배 말고 우편으로 보내주는 곳도 있었는데 거기서 살걸... 아무튼 프로콘의 갈림 문제는 명성이 자자했기 때문에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요것이 편하고 깔끔해보여서 구매. 그리고 엑박패드도 워낙 막 써서 ㅠㅠ 몰랐는데 자세히 보니까 갈려있어가지구... 잘 닦아내고 얘두 끼웠어요.
잘 늘어나는 편이라 끼우기 매우 쉽고 갠적으로 별로 눈에 거슬리지도 않아서 좋아요. 조작감은 오히려 약간 부드러워진 느낌이 있는듯? 프로콘 쪽은 특히 괜찮은 편. 근데 엑박 패드는 원래가 좀 갈려있는 상태로 끼워서 그런가 아주 작게 삑삑 거리는 소리가 나는데... 이것도 크게 거슬리지 않아서 그냥... 씀!
번외1 : 기회만 되면 사고 말 것이다
스컬앤코 닌텐도 스위치/라이트 동물의숲 D-PAD
조이콘 한 세트가 더 갖고 싶은데... 조이콘 한 세트를 더 구한다면... OLED판이 하얀색으로 나온 마당에 흰색 조이콘 세트도 팔겠지???!!! 그럴거라고 믿어 닌텐도야! 그걸 사서 요거랑.. 남아있는 냥발루 꾸미겠다는 야망이 있습니다
번외2 : 사고싶은데 안 산 거
프로콘 하우징
이거 진짜 핵귀여운ㅠ 오른쪽 버튼 하늘색 왼쪽 버튼 민트색 하면 딱일듯. 일단 하우징 비용이 너무 비싸고 A/S 기간 지나면 한 번 사서 해볼까봐... 근데 후기에 코팅 벗겨지고 때 탄다는 얘기가 있어서 고민 중... 그런 거에 진짜 민감한 편이라 ㅠㅠ
엑박 XBOX ONE S 3세대 무선 컨트롤러 그레이 블루
이건ㅋㅋㅋ 스위치 악세서리는 아니지만ㅋㅋㅋ 아니 근데 컬러 넘 귀엽지 않나!? 진짜 너무 귀여워... 엑박 패드... 만약 고장나거나 해서 새로 사야하면 이런 컬러를 사고싶다
+211103 : 엑박 쏠림이 점점 심해져서 슬슬 구매하려고 알아보니까 단종됨 어떻게 이런 컬러를 단종시킬 수가?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 악세서리 포함 구매처 및 후기 정리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 악세서리 포함 구매처 및 후기 정리
2019.08.20 -
굿노트 뮤직 플레이어 노트 서식
굿노트 뮤직 플레이어 노트 서식
2019.08.18